5:1 여러분 가운데 장로 된 분들에게 나는 같은 장로로서, 그리스도 고난의 증인으로서 그리고 장차 나타날 영광에 동참할 자로서 권고합니다.
5:2 여러분과 함께 있는 하느님 양떼를 잘 돌보시오. 이 돌보는 일을 마지못해 하지 말고 오히려 자진하여 하느님의 뜻을 따라 하시오. 더러운 이익을 탐내지 말고 성의로 하시오.
5:3 맡겨진 몫의 폭군으로서 군림하지 말고 오히려 양떼의 모범이 되시오.
5:4 그래야 목자들의 으뜸이 나타나실 때에 여러분은 시들지 않는 영광의 월계관을 받을 것입니다.
5:5 마찬가지로 젊은이 여러분, 장로들에게 순종하시오. 그리고 모두 겸손의 옷을 입고 대하시오. 하느님께서는 교만한 자들을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총을 베푸십니다.
5:6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느님의 능하신 손 밑에 자신을 낮추시오.그래야 때가 오면 그분이 여러분을 높여 주실 것입니다.
5:7 여러분은 모든 근심을 그분께 내맡기시오. 그분은 여러분을 돌보십니다.
5: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으시오. 여러분의 적수 악마가 사자처럼 으르렁대며 누구를 삼킬까 찾아 돌아다닙니다.
5:9 믿음으로 굳세어져 그에게 대항하시오. 여러분도 알다시피 세상에 있는 여러분의 형제들도 같은 고난을 당하고 있습니다.
5:10 온갖 은총을 베푸시는 하느님,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여러분을 당신의 영원한 영광에 (참여하도록) 부르신 하느님은 잠깐 동안 고난을 당한 여러분을 온전하게 하시고 굳건하게 하시고 강하게 하시며 튼튼하게 하실 것입니다.
5:11 그분께 권능이 영원히 (있나이다). 아멘.
5:12 충실한 교형으로 여기는 실바노를 시켜 나는 여러분에게 몇 마디 썼습니다. 그것은 (여러분을) 격려하고, 이것이야말로 하느님의 참된 은총임을 증언하려는 것입니다. 그 안에 굳게 서 있으시오.
5:13 여러분처럼 선택받은 바빌론 (교회)와 나의 아들인 마르코가 여러분에게 문안드립니다.
5:14 사랑의 입맞춤으로 서로 인사하시오.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 모두에게 평화를 (빕니다)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