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:1 그들을 일깨워, 통치자들과 집권자들에게 복종하고 순종하며 온갖 선행을 하려고 마음먹고
3:2 아무도 욕하지 않고 다투지 않으며, 오히려 양보하고 모든 사람을 언제나 온유하게 대하게 하시오.
3:3 실상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고 반항하고 탈선했으며, 갖가지 욕정과 향락에 빠지고, 악습과 질투를 일삼으며 밉살스럽게 굴고 서로 미워하였던 것입니다.
3:4 그러나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느님의 자애와 인간애가 나타난 그 때
3:5 그분은 우리를 구원하셨으니, 곧 우리가 행한 의로운 일들 때문이 아니라, 오히려 당신의 자비를 따라, 재생의 목욕과 성령에 의한 쇄신으로 구원하셨습니다.
3:6 이 성령을 하느님께서는 우리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풍부히 부어 주셨습니다.
3:7 그것은 우리가 그분의 은총으로 의롭게 되어, 바라는 대로 영원한 생명의 상속자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.
3:8 이 말은 확실합니다. 그러니 그대는 이런 점들을 강조하여,하느님을 믿게 된 사람들이 선행에 앞장서는 데 전념케 하기 바랍니다.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좋고 유익한 것입니다.
3:9 어리석은 논쟁과 족보(시비)와 다툼과 율법 쟁론을 피하시오. 그런 것은 무익하고 부질없는 짓들입니다.
3:10 이단자는 한두 번 타일러 보고 나서 멀리하시오.
3:11 그대도 알다시피 그런 사람은 그릇된 길을 가며 죄를 범하고 있으니 자기 자신을 단죄하는 것입니다.
3:12 내가 아르데마나 디키고를 그대에게 보내거든 그대는 니코폴리스로 나한테 오도록 서두르시오. 나는 거기서 겨울을 지내기로 작정했습니다.
3:13 법률 전문가인 제나와 아폴로를 위해서 여행 준비를 해 주고 그들에게 부족한 것이 없도록 해 주시오.
3:14 그리고 우리 교우들은 딱한 사정이 있을 때 선행에 앞장설 줄 알아야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.
3:15 나와 함께 있는 모든 이가 그대에게 문안합니다.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문안을 드리시오. 은총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 (있기를 빕니다)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