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:1 하느님 앞에서, 또 산 이와 죽은 이들을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, 그리고 그분의 나타나심과 다스리심을 두고 나는 그대에게 명령합니다.
4:2 말씀을 선포하시오.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꿋꿋이 (계속하시오). 관용과 가르침을 다하여 꾸짖고 나무라고 훈계하시오.
4:3 사람들이 건전한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가 오겠기 때문입니다. (그 때에) 그들은 자기네 욕정대로 귀에 듣기 좋은 말만 하는 교사들을 많이 모아들일 것입니다.
4:4 그리고 그들은 진리에서 귀를 돌리고 꾸민 이야기들 쪽으로 돌아설 것입니다.
4:5 그러나 그대는 모든 일에 냉정하시오. 악을 참아 받고 복음 전도사의 일을 하며 그대의 직무를 다하시오!
4:6 나는 이미 (피를 쏟을) 제물이 되어 있고 내가 갈 때가 다가왔습니다.
4:7 나는 훌륭한 싸움을 했으며, 달릴 길을 다 달렸고 믿음을 간직했습니다.
4:8 이제 정의의 월계관을 내게 주실 것입니다. 내게뿐 아니라 그분의 나타나심을 그리워하는 모든 이에게도 주실 것입니다.
4:9 그대는 빨리 내게로 오도록 서두르시오.
4:10 데마는 이 현세를 사랑한 나머지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카로 갔고 그레스겐스는 갈라디아로 갔으며, 디도는 달마디아로 갔기 때문입니다.
4:11 루가만이 나와 함께 있습니다. 그대는 마르코를 데리고 함께 오시오. 그는 봉사하는 일에서 내게는 귀한 사람입니다.
4:12 나는 디키고를 에페소로 보냈습니다.
4:13 그대가 올 때 내가 트로아스에 있는 가르포의 (집에) 남겨 둔 외투와 책들, 특히 양피지를 가지고 오시오.
4:14 구리세공사 알렉산드로가 내게 악한 짓을 많이 했습니다.주님께서 그에게 그의 행실대로 갚으실 것입니다.
4:15 그대도 그를 조심하시오. 그는 우리의 말에 너무나 반대했기 때문입니다.
4:16 나의 첫번째 변론 때에 아무도 나의 편을 들지 않았고 오히려 모두 다 나를 저버렸습니다. (주님께서) 그들에게 (그런 짓에 대한) 셈을 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.
4:17 그러나 주님께서는 내 곁에 계셨고 나를 굳세게 해 주셨습니다.그것은 나를 통하여 복음선포가 완수되고 모든 백성들이 이를 듣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. 그리고 나는 사자의 입에서 구출되었습니다.
4:18 주님께서는 나를 모든 악행에서 건져내시고 하늘의 당신 나라로 나를 구해 주실 것입니다. 그분께 영광이 영영 세세에. 아멘.
4:19 브리스카와 아퀼라와 오네시포로의 집안에 문안하시오.
4:20 에라스도는 고린토에 머물러 있으며 드로피모는 앓고 있어서 나는 그를 밀레도스에 두고 왔습니다.
4:21 겨울이 되기 전에 오도록 서두르시오. 유불로와 부덴스와 리노와 클라우디아와 형제들이 모두 그대에게 문안합니다.
4:22 주님께서 그대의 영과 함께 계시기를 (빕니다). 은총이 여러분에게 (내리기를 빕니다)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