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:1 바울로와 실바노와 디모테오가 하느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카 사람들의 교회에 인사합니다.
1:2 하느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오는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(내리기를 빕니다).
1:3 형제 여러분, 우리는 여러분을 두고 하느님께 언제나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. 이는 당연한 일이니, 여러분의 신앙이 크게 자라고 여러분 모두 각자 서로 베푸는 사랑이 풍성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.
1:4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이 갖가지 박해와 괴로움을 당하면서도 간직한 인내와 신앙을 두고 하느님의 교회들 가운데서 여러분을 자랑으로 삼고 있습니다.
1:5 (그 괴로움은) 하느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전조이니, 이로써 여러분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. 과연 여러분은 그 나라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고 있습니다.
1:6 주 예수께서 당신 권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나타나실 때에, 여러분을 괴롭히는 자들에게 괴로움으로 갚아 주고 괴로움을 받은 여러분에게는 우리와 함께 (누릴) 안식으로 갚아 주시는 것이 하느님으로서 공의로운 일임이 틀림없습니다.
1:7 (6절과 같음)
1:8 (그 때에 예수께서는) 타오르는 불꽃 속에 오셔서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벌을 주실 것입니다.
1:9 이들이 받을 벌은 영원한 파멸로서 주님의 얼굴과 그 권능의 영광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.
1:10 그분이 오시는 그 날에 그분은 당신 성도들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믿게 된 모든 이들 가운데서 경탄(의 찬미)를 받으실 것이니, 여러분도 과연 우리의 증거를 믿었습니다.
1:11 이런 뜻으로 우리는 언제나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를 드립니다.그것은 우리 하느님께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부르심에 합당한 사람이 되게 하시며 좋은 일을 하려는 온갖 선의와 신앙의 실천을 권능으로 성취시키도록 하시려는 것입니다.
1:12 이와같이 우리 하느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으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여러분 가운데서 영광을 받고 여러분도 그분 안에서 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