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:1 성도들을 위한 봉사에 관해서 여러분에게 (다시) 글을 쓴다는 것은 내가 보기에 전혀 불필요한 것 같습니다.
9:2 사실 나는 여러분의 열의를 (잘) 알고 있습니다. 이 열의를 두고 나는 마케도니아 교우들에게 여러분을 자랑하며, 아카이아 (교회)는 벌서 작년부터 준비하고 있었다고 했습니다. 그리하여 여러분의 열정은 많은 이들에게 커다란 자극이 되었습니다.
9:3 그런데도 내가 그 형제들을 보낸 것은 바로 이런 점에서 여러분 에 관한 우리의 자랑이 헛되지 않게 하려는 것이니, 곧 전에 내가 말한 바와 같이, 여러분이 실제로 준비를 갖추고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.
9:4 사실 마케도니아 교우들이 나와 함께 여러분에게 가서 아무것도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의 여러분을 만난다면, 여러분은 말할 것도 없고, 이제까지 굳게 믿어 온 우리로서도 큰 낭패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.
9:5 그러므로 우리는 그 형제들에게 꼭 부탁할 필요가 있음을 절감하고, 그들이 (나보다) 먼저 여러분에게 가서 여러분이 이미 약속한 선물을 미리 거두어 놓도록 하였습니다. (그리하여) 그것이 정말 선물로 마련되게 하려는 것이지 결코 강제징수로 마련되게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.
9:6 사실 이렇습니다. 적게 뿌리는 이는 적게 거두어들이고 복스럽게 뿌리는 이는 복스럽게 거두어들이는 법입니다.
9:7 각자 마음 내키는 대로 이바지할 것이지, 마지못해 하거나 강요 당해 해서는 안됩니다. 하느님께서는 기꺼이 내주는 이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.
9:8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온갖 은총이 넘쳐흐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. 그것은 여러분이 어떤 경우에도 항상 가없이 넉넉하게 지내며 온갖 선한 일을 넘치게 행하도록 하시려는 것입니다.
9:9 그것은 (성경에) 기록되어 있는 바와 같습니다. "그는 궁한 이들에게 뿌려 주고 베풀어 주었으니 그의 의로움은 영원히 남아있도다."
9:10 씨 뿌리는 이에게 씨앗을 마련해 주시고 먹을 빵을 대주시는 분께서 여러분의 씨앗도 많게 하시고 여러분의 의로움의 수확을 늘려 주실 것입니다.
9:11 여러분은 온갖 너그러움을 베풀 수 있을 만큼 모든 면에서 부요하게 되었습니다. 그 너그러움은 우리를 통해서 (많은 이에게) 하느님께 대한 감사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.
9:12 실상 이 봉헌직무의 봉사는 성도들의 궁핍을 넉넉하게 메워 줄 뿐 아니라, 많은 사람들이 하느님께 드리는 감사를 넘치게 할 것입니다.
9:13 이 봉사가 실증해 주는 대로 그들은,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복음에 (믿음을) 고백하여 순종한 사실을 두고, 또한 자기들과 모든 이에게 함께 나눌 너그러움이 베풀어진 사실을 두고 하느님을 찬양할 것입니다.
9:14 또한 그들은 여러분을 위해 간구하면서 여러분에게 넘치도록 내려주신 하느님의 은총 때문에 여러분을 그리워할 것입니다.
9:15 하느님께서는 말로 형용할 길 없는 선물을 주시니 감사받으시옵소서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