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3:1 사람은 누구나 위에 있는 공권에 복종해야 합니다. 어떠한 공권도 하느님으로부터 나오지 않으면 있을 수 없으며 기존하는 공권은 하느님으로부터 명을 받은 것입니다.
13:2 따라서 공권에 반항하는 이는 하느님의 명령에 맞서는 것입니다. 그러나 맞서는 자들은 스스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.
13:3 사실 관헌들이란 악행에만 두려운 존재들이고 선행에는 그렇지 않습니다. 그대는 공권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까? 그렇다면 선을 행하시오. 그러면 그대는 공권으로부터 찬사를 받을 것입니다.
13:4 공권은 그대의 선익을 위한 하느님의 심부름꾼입니다. 따라서 그대가 악을 저지르거든 두려워하시오. 사실 그는 공연히 칼을 차고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. 그는 하느님의 심부름꾼으로서 악을 행하는 자에게 진노를 집행하는 것입니다.
13:5 그러므로 진노 때문만이 아니라 양심 때문에도 반드시 복종해야 합니다.
13:6 여러분이 조세를 바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. 그들은 하느님의 공복으로서 이 일에 전심전력하고 있는 것입니다.
13:7 여러분은 모든 이에게 의무를 다하시오. 조세를 (바쳐야 할) 이에게는 조세를, 관세를 (바쳐야 할) 이에게는 관세를 (바치고), 두려워해야 할 이는 두려워하고, 존경해야 할 이는 존경하시오.
13:8 아무에게도 서로 사랑하는 것 외에는 결코 빚을 지지 마시오.사실 남을 사랑하는 이는 율법을 완성한 것입니다.
13:9 "너는 간음하지 말라, 너는 살인하지 말라, 너는 도둑질하지 말라, 너는 탐하지 말라" 는 계명과 그밖에 어떤 계명도 "네 이웃을 네 자신처럼 사랑하라" 는 이 한마디로 요약됩니다.
13: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저지르지 않습니다. 사실 사랑은 율법의 완성입니다.
13:11 더구나 여러분도 알다시피 때는 벌써 여러분이 잠에서 깨어날 시간입니다. 우리의 구원은 우리가 믿기 시작했을 때보다 지금 더 가까워졌기 때문입니다.
13:12 밤은 물러가고 낮이 가까이 다가왔습니다. 그러므로 어둠의 행실을 벗어 버리고 빛의 무기를 갖춥시다.
13:13 대낮처럼 단정하게 거닙시다. 포식과 폭음, 음행과 방탕, 싸움과 시새움을 멀리합시다.
13:14 오히려 주 예수 그리스도를 (새옷으로) 입으시오. 그리고 욕정을 만족시키려고 육신을 돌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