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:1 "보라,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의 운명을 되돌려 줄 날, 모든 나라들을 여호사밧 골짜기로 불러 모으고

4:2 모든 나라들을 여호사밧 골짜기로 불러 모으고 그리로 끌고 내려 가 다스리리라. 나의 유산, 나의 백선 이스라엘을 뭇 민족 가운데 흩어 버리고 그 땅을 나누어 가졌는데 어찌 그냥 두랴.

4:3 내 백성을 제비 뽑아서 소년들은 화대로 팔아 먹고 소녀들은 술값으로 팔아 먹었다.

4:4 띠로와 시돈에 사는 인간들아, 전 불레셋 지역에 사는 자들아, 너희는 나에게 어떻게 하려는 것이냐? 너희는 나에게 무슨 보복이라도 하려는 것이냐? 너희가 나에게 보복하려고 달려든다면, 내 편에서 지체없이 당장 너희에게 보복하리라.

4:5 너희는 은과 금, 그 밖에 귀한 보물들을 빼앗아다가 너희 신전에 갖다 두었다.

4:6 너희는 유다 백성과 예루살렘 성민들을 그리이스인들에게 팔아 먹었고, 국경 너머 멀리로 끌어 갔다.

4:7 너희는 내 백성을 팔아 먹었지만, 내가 이제 내 백성을 거기에서 불러 낼 것이다. 너희가 내 백성을 다루었듯이, 나도 너희를 다루리라.

4:8 너희는 너희 아들 딸을 유다인에게 팔게 되리라. 유다인들은 그들을 스바인들에게 팔아 넘길 것이다." 야훼께서 하신 말씀이시다.

4:9 "너희는 뭇 민족을 불러 전쟁을 선포하여라. 장사들을 불러 모으고 군인들을 총동원하여 쳐올라 오너라.

4:10 보습을 쳐서 칼을 만들고 낫을 쳐서 창을 만들어라. 나약한 자들까지 "나는 용사다" 라고 외쳐라.

4:11 그리고 빨리 오너라. 사방에 있는 민족들은 모두 그리로 모여라." 야훼여, 당신의 용사들을 보내 주소서.

4:12 "뭇 민족은 떨쳐 나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오너라. 내가 거기서 앉아서 사방 모든 민족을 심판하리라.

4:13 낫을 대어라. 곡식이 익었다. 와서 밟아라. 포도주 술틀이 찼다. 독이 차 넘친다. 뭇 민족의 악이 이토록 극에 달하였다."

4:14 타작 수레 골짜기에 사람들이 밀려 들었다. 야훼께서 거둥하실 날이 다가 왔다.

4:15 해와 달은 어두워지고 별들은 그 빛을 잃었다.

4:16 야훼께서 시돈에서 고함치시고, 예루살렘에서 소리치시니, 하늘도 떨고 땅도 떠는구나. 그러나 야훼께서는 당신 백성의 은신처, 이스라엘 백성의 산채가 되시리라.

4:17 "그제야 너희는 알리라. 내가 야훼 너희 하느님으로서 거룩한 산 시온에 머무는 줄을. 예루살렘은 성소가 되어 다른 나라 사람이 아무나 지나가지 못하리라.

4:18 그 날이 오면, 산마다 포도즙이 흐르고 언덕마다 젖이 흥건하리라. 유다의 모든 시내에 물이 넘쳐 흐르고 야훼의 성전에서 샘물이 솟아 아카시아 골짜기를 적시리라.

4:19 그러나 에집트는 쑥밭이 되고 에돔은 허허벌판이 되리라. 억울한 유다 백성의 무고한 피를 쏟고 어찌 벌을 면할 수가 있으랴?

4:20 유다에는 사람이 끊이는 일이 다시 없겠고 예루살렘에도 대대로 사람이 끊이지 아니하리라.

4:21 내가 그 피값을 보상하리니 아무도 그 벌을 면하지 못하리라." 야훼께서 시온에 계시거늘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