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5:1 이런 일들이 있은 뒤에 야훼께서 환상으로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다. "무서워하지 말라, 아브람아, 나는 방패가 되어 너를지켜 주며, 매우 큰 상을 너에게 내리리라."

15:2 그러자 아브람이 말씀드렸다. "야훼 나의 주여, 나는 자식이 없는몸입니다. 가문의 대를 이을 사람이라고는 다마스커스 사람 엘리에젤밖에 없는데, 나에게 무엇을 주신다는 말씀입니까?

15:3 나를 보십시오. 하느님께서는 나에게 자식 하나도 점지해 주지 않으셨습니다. 내 대를 이을 사람이라고는 내 집의 이 종밖에는 없지 않습니까?" 아브람이 이렇게 여쭙자,

15:4 야훼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. "네 대를 이을 사람은 그가 아니다 장차 네 몸에서 날 네 친 아들이 네 대를 이을 것이다."

15:5 그리고는 그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시어 말씀하셨다. "하늘을 쳐다보아라. 셀 수 있거든 저 별들을 세어 보아라. 네 자손이 저렇게 많이 불어날 것이다."

15:6 그가 야훼를 믿으니, 야훼께서 이를 갸륵하게 여기시어,

15:7 이렇게 말씀하셨다. "나는 이 땅을 너에게 주어 차지하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 우르에서 이끌어 낸 야훼다."

15:8 아브람이 "내가 이 땅을 차지하게 되리라는 것을 무엇으로 알 수가 있겠읍니까?" 하고 묻자

15:9 야훼께서 말씀하셨다. "삼 년 된 암소와 삼 년 된 암염소와 삼년 된 수양과 산비둘기, 집비둘기를 한 마리씩 나에게 바쳐라."

15:10 그는 이모든 것을 잡아다가 반으로 쪼개고 그 쪼갠 것을 짝을 맞추어 마주 놓았다. 그러나 날짐승만은 쪼개 놓지 않았다.

15:11 솔개들이 그 잡아 놓은 짐승들 위에 날아 오면, 아브람은 이를 쫓고 있었다.

15:12 해질 무렵, 아브람은 신비경에 빠져 들어 심한 두려움에 사로잡혀있는데,

15:13 야훼께서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. "똑똑히 알아 두어라. 네 자손이 남의 나라에 가서 그들의 종이 되어 얹혀 살며 사백 년 동안 압제를 받을 것이다.

15:14 그러나, 네 자손을 부리던 민족을 나는 심판하리라. 그런 다음, 네 자손에게 많은 재물을 들려 거기에서 나오게 하리라.

15:15 그러나 너는 내 명대로 살다가 고이 세상을 떠나 안장 될 것이다

15:16 네 자손은 아모리족의 죄가 찰 만큼 찬 다음, 사 대만에야 돌아오게 될 것이다."

15:17 해가 져서 캄캄해지자, 연기 뿜는 가마가 나타나고 활활 타는 횃불이 쪼개 놓은 짐승들 사이로 지나가는 것이었다.

15:18 그 날 야훼께서 아브람과 계약을 맺으시며 말씀하셨다. "나는 에집트 개울에서 큰 강 유프라테스에 이르는 이 땅을 네 후손에게준다.

15:19 이 곳은 켄족, 크니즈족, 카드몬족,

15:20 헷족, 브리즈족, 르바족,

15:21 아모리족, 가나안족, 기르갓족, 여부스족이 살고 있는 땅이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