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:1 또 내가 보니, 한 天使가 그의 손에 무저갱의 열쇠와 큰 쇠사슬을 가지고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었는데,

20:2 天使가 용, 곧 魔鬼요 사탄인 옛 뱀을 잡아서 千 年 동안 結縛하여,

20:3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封印하여 千 年이 찰 때까지 다시는 萬國을 迷惑하지 못하게 하였다가, 그 後에 반드시 잠깐 풀려나게 될 것이다.

20:4 또 내가 寶座들을 보니, 사람들이 거기에 앉아 있었는데, 審判하는 權勢가 그들에게 주어졌다. 또 예수님의 證言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當한 者들의 靈魂들과, 짐승과 그의 偶像에게 敬拜하지 않고 自身들의 이마와 손에 표를 받지 않은 者들이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千 年 동안다스렸다.

20:5 나머지 죽은 者들은 千 年이 찰 때까지 살지 못하였다. 이것이 첫째 부활이다.

20:6 첫째 부활에 參與하는 者는 福이 있고 거룩하며, 둘째 死亡이 이들을 다스리는 權勢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祭司長이 되어 千 年 동안 그분과 함께 다스릴 것이다.

20:7 千 年이 찰 때 사탄이 그의 옥에서 풀려나

20:8 땅의 四方에 있는 나라들, 곧 곡과 마곡을 迷惑하고 나가서, 戰爭을 하기爲해 그들을 모을 것인데, 그들의 數字는 바다의 모래와 같을 것이다.

20:9 그들이 넓은 땅으로 올라와 聖徒들의 陣營과 사랑받는 城邑을 에워싸자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그들을 삼켜 버렸고

20:10 그들을 迷惑했던 魔鬼가 불과 硫黃의 못에 던져지니 거기에는 짐승과 거짓 先知者도 있어 永遠 無窮히 밤낮 苦痛을 받을 것이다.

20:11 또 내가 희고 큰 寶座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았는데, 땅과 하늘이 그분의 얼굴 앞에서 사라지고 그 자리마저 찾아볼 수 없었다.

20:12 또 내가 보니 죽은 者들이 큰 者나 작은 者나 그 寶座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져 있으니, 곧 生命책이다. 죽은 者들이 自己들의 行爲에 따라 책들에 記錄된 대로 審判을 받았다.

20:13 또 바다가 그 안에 있는 죽은 者들을 내어 주고, 死亡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者들을 내어 주니, 各 사람이 그들의 行爲에 따라 審判을 받고,

20:14 死亡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, 이것이 둘째 死亡, 곧 불못이다.

20:15 누구든지 生命책에 記錄되지 않은 者는 불못에 던져졌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