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6:1 또 내가 聖殿에서 나오는 큰 소리를 들었는데 일곱 天使에게 말하기를 "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震怒의 일곱대접을 땅에 쏟아라." 라고 하였다.

16:2 첫째 天使가 가서 그의 대접을 땅에 쏟으니 짐승의 표를 가진 者들과 그의 偶像에게 敬拜한 者들에게 악하고 毒한 腫氣가 생겼다.

16:3 둘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바다에 쏟으니 바다가 죽은 者의 피같이 되고 그 가운데 있는 모든 生物이 죽었다.

16:4 셋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江과 물의 根源에 쏟으니 그것들이 피가 되었다.

16:5 또 내가 들으니 물을 主管하는 天使가 말하기를 "只今도 계시고 前에도 계셨던 거룩하신 분이시여, 主께서는 義로우시니, 이는 主께서 이것들을 審判하셨기 때문입니다.

16:6 그들이 聖徒들과 先知者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主께서 그들에게 피를 주어 마시게 하신 것이 合當합니다." 라고 하였다.

16:7 또 내가 들으니, 祭壇이 말하기를 "그렇습니다. 主 하나님, 全能하신 분이시여, 主님의 審判은 참되고 義롭습니다." 라고 하였다.

16:8 넷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해에 쏟으니, 해가 權勢를 받아 사람들을 불로 태웠다.

16:9 사람들이 强한 열에 타 버렸는데, 그들은 이 災殃들을 主管하는 權勢를 가지신 하나님의 이름을 冒瀆하며 悔改하지않고 하나님께 榮光을 돌리지않았다.

16:10 다섯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짐승의 寶座에 쏟으니, 그의 나라가 어둡게 되었고, 사람들이 苦痛 때문에 自己 혀를 깨물었으며,

16:11 苦痛과 腫氣 때문에 하늘의 하나님을 冒瀆하며 그들의 行爲를 悔改하지 않았다.

16:12 여섯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큰江 유프라테스에 쏟으니, 그 江의 물이 말라 東方에서 오는 王들의길이 準備되었다.

16:13 또 내가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先知者의 입에서 개구리 같은 더러운 세 靈이 나오는 것을 보았다.

16:14 그들은 表蹟을 行하는 惡靈들인데, 全能하신 하나님의 큰 날에 있을 戰爭을 爲하여 온 世上의 王들을 모으려고 그들에게 갔다.

16:15 "보아라, 내가 도둑같이 올 것이니, 누구든지 깨어서 自己의 옷을 지켜 벌거벗은 채 다니지 않고 自己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않는 者가 福이 있다."

16:16 그 세 靈이 히브리어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王들을 모았다.

16:17 일곱째 天使가 그의 대접을 空中에 쏟았다. 그러자 聖殿 寶座에서 큰 音聲이 나서말하기를 "다 되었다." 라고 하니,

16:18 번개가 치고 搖亂한 소리와 우레소리가 들리며 또 큰 地震이 일어났는데, 사람이 땅 위에 존재한 이래로 이렇게 큰 地震은 없었다.

16:19 또 큰 城邑이 세 部分으로 나누어지고, 萬國의 城邑들도 무너졌다. 큰 城邑 바빌론이 하나님 앞에 記憶되어 하나님께서 그분의 猛烈한 震怒의 葡萄酒잔을 바빌론에 내리셨다.

16:20 또 모든 섬이 사라지고 산들도 찾을 수 없게 되었으며,

16:21 한 달란트나 되는 큰 雨雹이 하늘에서 사람들에게 떨어졌다. 그러자 사람들이 雨雹의 災殃 때문에 하나님을 冒瀆하였으니 이는 그 災殃이 매우 컸기 때문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