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:1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야고보의 兄弟인 유다는 부르심을 받은 者들, 곧 하나님 아버지 안에서 사랑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지키심을 받은 者들에게 便紙를 쓴다.

1:2 너희에게 矜恤과 平康과 사랑이 더욱 많을지어다.

1:3 사랑하는 者들아, 우리가 함께 받은 救援에 對하여 내가 너희에게 便紙 쓰기를 懇切히 願하던 中에, 聖徒들에게 單番에 주신 믿음을 爲해 힘써 싸우라고 너희에게 便紙를 써서 권면해야 할 必要를 느꼈다.

1:4 이는 어떤 이들이 몰래 들어왔기 때문이다. 그들은 옛적부터 이 審判을 받도록 미리 記錄된 者들인데, 불敬虔하고 우리 하나님의 恩惠를 放蕩으로 바꾸며 唯一하신 주재자 우리 主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者들이다.

1:5 너희가 모든 것을 알고 있으나, 나는 너희에게 생각나게 하기를 願한다. 主께서 百姓을 이집트 땅에서 單番에 救援해 내시고, 그 後에 믿지 않는 者들을 滅亡시키셨으며,

1:6 自己의 처음 지위를 지키지 않고 自己 處所를 떠난 天使들을 큰 날의 審判 때까지 永遠한 結縛으로 어두움 속에 가두셨다.

1:7 소돔과 고모라와 그 周圍 城邑들이 그들과 같은 模樣으로 淫行을 하며 다른 肉體를 따라가다가 永遠한 不義 형벌을 받아 본보기가 되었다.

1:8 꿈을 꾸는 이 사람들도 그와 같이 肉體를 더럽히고 權威를 업신여기며 榮光을 冒瀆한다.

1:9 天使장 미가엘도 모세의 屍體에 對하여 魔鬼와 다투며 論爭할 때 敢히 侮辱하는 判斷을 내리지 않고 다만 "主께서 너를 꾸짖으猜忌를 願한다." 라고 하였다.

1:10 그러나 이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알지 못하는 것을 侮辱하며 이성 없는 짐승들처럼 본능으로 아는 그것 때문에 滅亡하게 된다.

1:11 그들에게 화가 있을 것이다. 그들은 가인의 길로 갔고, 품삯을 爲하여 발람의 어그러진 길로 몰려갔으며, 고라의 反逆을 따라 滅亡하였다.

1:12 이들은 거리낌 없이 함께 먹으며 自己 배만 채우는, 너희 애찬의 암초이며, 바람에 밀려다니는 비 없는 구름이고, 두 번 죽어 뿌리가 뽑힌 열매 없는 가을 나무이며,

1:13 自己 羞恥의 거품을 내뿜는 바다의 거친 波濤이며, 떠돌아다니는 별들이니, 그들에게 캄캄한 어두움이 永遠히 豫備되었다.

1:14 아담의 칠대 손 에녹도 이들에 對해 豫言하여 말하기를 "보아라, 主께서 그 수萬 名의 聖徒들과 함께 臨하셨으니,

1:15 이는 모든 이들을 審判하시고 그들이 敬虔하지 않게 行한 모든 불敬虔한 行爲와 불敬虔한 罪人들이 主께 거슬러 말한 모든 사나운 말에 對하여 정罪하시려는 것이다." 라고 하였다.

1:16 이들은 怨望하는 者들이며, 不平하는 者들이며, 自己의 정욕을 따라 行하며, 그들의 입은 者랑하는 말을 하며, 利益을 爲하여 아첨하는 者들이다.

1:17 사랑하는 者들아, 너희는 우리 主 예수 그리스도의 使徒들이 미리 한 말씀들을 記憶하여라.

1:18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"마지막 때에 自己의 敬虔하지 않은 정욕을 따라 行하며 嘲弄하는 者들이 있을 것이다." 라고 하였다.

1:19 이들은 분열을 일으키는 者들이며, 육에 屬한 者들이고, 聖靈이 없는 者들이다.

1:20 사랑하는 者들아, 너희는 至極히 거룩한 믿음 위에 自己를 建築하고, 聖靈 안에서 祈禱하며,

1:21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自己를 지키고,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主 예수 그리스도의 矜恤을 기다려라.

1:22 또한 疑心하는 者들을 불쌍히 여기고,

1:23 어떤 이들은 불에서 끌어내어 救援하며, 어떤 이들은 肉體로 더럽혀진 옷까지도 미워하되 두려움으로 불쌍히 여겨라.

1:24 능히 너희를 지켜 넘어지지 않게 하시며, 自身의 榮光 앞에 欠 없이 기쁨으로 서게 하실 수 있는 분,

1:25 곧 唯一하신 우리 구주 하나님께 우리 主 예수 그리스道路 말미암아 榮光과 威嚴과 能力과 權勢가 永遠 全部터 永遠 無窮히 있을지어다. 아멘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