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3:1 사라가 百二十七 歲를 살았는데, 이것이 사라가 살았던 햇數이다.

23:2 사라가 가나안 땅 기럇아르바, 곧 헤브론에서 죽으니, 아브라함이 가서 사라를 爲하여 슬퍼하며 痛哭하고

23:3 아브라함이 그의 죽은 者 앞에서 일어나 헷 子孫들에게 말하기를

23:4 "나는 當身들과 함께 사는 나그네이며 居留民이니, 當身들 가운데 있는 墓地의 所有權을 내게 넘기시오. 그러면 내가 나의 죽은 者를 내 앞에서 葬事할 것이오." 하니,

23:5 헷 子孫들이 아브라함에게 對答하기를

23:6 "내 主여, 우리의 말을 들어 보십시오. 當身은 우리 가운데 하나님께서 세우신 指導者이십니다. 우리의 墓地 中에서 가장 좋은 곳에 當身의 죽은 者를 葬事하십시오. 우리 中에서 어느 누구도 그의 墓地에 當身의 죽은 者 葬事하는 것을 禁하지 못할 것입니다." 하였다.

23:7 아브라함이 일어나서 그 땅 百姓, 곧 헷 子孫들에게 절하고

23:8 그들에게 말했다. "내가 나의 죽은 者를 내 앞에서 葬事하도록 할 뜻이 當身들에게 있다면 내 말을 듣고 나를 爲하여 소할의 아들 에브론에게 말하여

23:9 그의 밭가에 所有하고 있는 막벨라 窟을 나에게 주며, 當身들이 보는 가운데서 充分한 값으로 埋葬地의 所有權을 내게 넘겨주기를 바라오."

23:10 이때 에브론이 헷 子孫들 가운데 앉아 있었는데, 헷 사람 에브론이 그의 城門에 들어온 모든 헷 子孫들이 듣는 데서 아브라함에게 對答하기를

23:11 "아닙니다, 내 主여. 내 말을 들어 보십시오. 그 밭을 내가 當身께 드리겠습니다. 그리고 그 안에 있는 굴도 내가 當身께 드리겠습니다. 내가 내 百姓의 子孫들이 보는 앞에서 그것을 當身께 드리니, 當身의 죽은 者를 葬事하시기 바랍니다." 하였다.

23:12 그러자 아브라함이 그 땅 百姓 앞에서 절하고

23:13 그 땅 百姓이 듣는 가운데서 에브론에 게 말하기를 "참으로 當身이 그렇다면 내 말을 들어 보시오. 내가 그 밭 값을 드릴 테니 내게서 받으시오. 그러면 내가 나의 죽은 者를 거기에 葬事하겠소." 하였다.

23:14 에브론이 아브라함에게 對答하기를

23:15 "내 主여, 내 말을 들어 보십시오. 땅은 銀 四百 세겔이나 나와 當身 사이에 그것이 무슨 問題입니까? 當身의 죽은 者를 葬事하십시오." 하였다.

23:16 아브라함은 에브론의 말을 듣고 헷 子孫들이 듣는 가운데서 에브론이 말한대로 商人이 通用하는 銀 四百 세겔을 에브론에게 달아 주었다.

23:17 마침내 마므레 앞 막벨라에 있는 에브론의 밭, 곧 밭과 그 안에 있는 굴과 그 밭 周圍의 모든 境界 안에 있는 나무들까지 全部가

23:18 그 城門에 들어온 모든 헷 子孫들 앞에서 아브라함의 所有로 넘어갔다.

23:19 그런 다음에야 아브라함이 그의 아내 사라를 마므레 앞, 곧 가나안 땅 헤브론의 막벨라 밭에 있는 窟에 葬事하였다.

23:20 이렇게 하여 그 밭과 그 안에 있는 窟이 埋葬地로 헷 子孫으로부터 아브라함 所有의 埋葬地로 넘어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