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2: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. "너는 네 땅, 네 親族, 네 아버지의 집에서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거라.

12:2 내가 너를 큰 民族이 되게 하고 네게 福을 주어 네 이름을 크게 할 것이니, 네가 福이 될 것이다.

12:3 너를 祝福하는 者에게 내가 福을 주고 너를 詛呪하는 者에게 내가 詛呪하겠다. 땅의 모든 族屬이 너로 말미암아 福을 받을 것이다."

12:4 아브람이 여호와께서 自己에게 말씀하신 대로 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니, 아브람이 하란에서 떠날 때에 七十五 歲였다.

12:5 아브람이 그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하란에서 그들이 모은 모든 財産과 거기서 얻은 사람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으로 들어갔다.

12:6 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서 세겜 地域 모레의 상수리나무에 이르렀는데 그때에 가나안 사람들이 그 땅에 있었다.

12:7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시기를 "내가 이 땅을 네 後孫에게 주겠다." 하셨고, 아브람이 自己에게 나타나신 여호와를 爲하여 그곳에 祭壇을 쌓았다.

12:8 그가 거기에서 베델 東쪽 山地로 옮겨 帳幕을 쳤는데, 西쪽은 베델이고 東쪽은 아이였다. 그가 거기에 여호와를 爲하여 祭壇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다.

12:9 그 後 아브람은 漸漸 移動하여 네게브로 갔다.

12:10 그 땅에 饑饉이 있었는데 饑饉이 深하므로 아브람이 이집트에 居留하려고 그곳으로 내려갔다.

12:11 그가 이집트에 가까이 왔을 때에, 自己 아내 사래에게 말하였다. "보시오, 내가 알기에 當身은 容貌가 아름다운 女子이오.

12:12 이집트 사람들이 當身을 보고 '이 女子는 그의 아내이다.' 라고 말하며 나는 죽이고 當身은 살릴 것이니,

12:13 當身은 내 누이라고 말하기를 바라오. 그러면 내가 當身 때문에 無事하고, 내 목숨이 當身 德分에 살아남을 것이오."

12:14 아브람이 이집트에 이르렀을 때에 이집트 사람들이 그 女子를 보니, 매우 아름다웠다.

12:15 바로의 大臣들도 그 女子를 보고 바로에게 稱讚하였으므로 그 女子가 바로의 宮殿으로 불려 갔다.

12:16 바로가 그 女子 때문에 아브람을 厚待하였으므로 아브람이 羊 떼와 소 떼와 수나귀들과 男종들과 女종들과 암나귀들과 駱駝들을 얻게 되었다.

12:17 여호와께서 아브람의 아내 사래의 일로 바로와 그의 집안을 큰 災殃들로 치시니,

12:18 바로가 아브람을 불러서 말했다. "네가 내게 어찌 이렇게 하였느냐? 왜 그 女子가 네 아내라고 내게 알리지 않았느냐?

12:19 왜 그 女子가 네 누이라고 말해서 내가 그 女子를 내 아내로 데려오게 하였느냐? 자, 이제 네 아내가 여기 있으니 데려가거라."

12:20 바로가 臣下들에게 그에 關하여 命令하니, 그들이 아브람과 그의 아내와 그에게 屬한 모든 것을 보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