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:1 사람이 地面에서 蕃盛하기 始作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도 태어났다.

6:2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, 各自 自己들이 선택한 모든 女子를 아내로 삼았다.

6:3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"나의 靈이 永遠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않을 것이니, 이는 그들이 肉體가 되었기 때문이며, 그의 날은 百二十 年이 될 것이다." 하셨다.

6:4 당시에 그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, 그 後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 가서 그들의 子息들을 낳았는데, 그들은 古代에 勇士들이며, 有名한 사람들이었다.

6:5 여호와께서 그 땅에 사람의 罪惡이 많고 그 마음에 생각하는 모든 計劃이 恒常 惡하기만 한 것을 보셨다.

6:6 여호와께서 땅에 사람 만드신 것을 後悔하시고 마음으로 슬퍼하셨다.

6:7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"내가 創造한 사람을 地面에서 쓸어 버리겠으니, 사람으로부터 家畜과 기는 것과 空中의 새까지 그렇게 하겠다. 내가 그것들을 만든 것이 後悔스럽다." 하셨다.

6: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恩惠를 입었다.

6:9 노아의 來歷은 이렇다. 노아는 當代에 義로운 사람으로 흠이 없었으며 노아는 하나님과 同行하였다.

6:10 노아는 셈과 함과 야벳, 세 아들을 낳았다.

6:11 그 땅이 하나님 앞에서 腐敗하고 暴力으로 가득하였다.

6:12 하나님께서 그 땅을 보시니, 모든 肉體가 땅 위에서 自己 行爲를 더럽히므로 몹시 腐敗하였다.

6:13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. " 모든 肉體의 마지막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, 그 땅에 그들로 말미암아 暴力이 가득 찼기 때문이다. 보아라, 내가 그들을 그 땅과 함께 殄滅하겠다.

6:14 너는 잣나무로 方舟를 만들어라. 方舟 안에 房들을 만들고 瀝靑을 그 안팎에 칠하여라.

6:15 方舟를 만드는 方法은 이렇다. 方舟의 길이는 三百 규빗, 그 너비는 五十 규빗, 그 높이는 三十 규빗이다.

6:16 方舟에 지붕을 만들고 慰勞부터 한 규빗에 窓을 내고, 또 方舟 옆에 門을 내며, 一層, 二層, 三層으로 方舟를 만들어라.

6:17 보아라, 이제 내가 땅 위에 洪水를 일으켜 하늘 아래 生命의 호흡이 있는 모든 肉體를 滅할 것이니, 땅에 있는 모든 것들이 죽을 것이다.

6:18 그러나 내가 내 言約을 너와 세울 것이니,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며느리들과 함께 그 方舟로 들어가거라.

6:19 너는 모든 生物, 모든 肉體 中에서 各其 암수 한 雙을 方舟로 데려와 너와 함께 살아남게 하여라.

6:20 새도 그 種類대로, 動物도 그 種類대로, 땅에 기는 모든 것도 그 種類대로 各其 한 雙씩 네게로 데리고 와서 살아남게 하여라.

6:21 너는 먹을 수 있는 모든 糧食을 가져다가 네게 쌓아 두어라. 이것이 너와 그들의 糧食이 될 것이다."

6:22 노아가 그대로 하였으니, 하나님께서 自己에게 命令하신 대로 다 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