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:1 아담이 自己 아내 하와와 同寢하니, 하와가 姙娠하여 가인을 낳고 말하기를 "내가 여호와의 도움으로 男子 아이를 얻었다." 하였다.

4:2 하와가 또 가인의 同生 아벨을 낳았다. 아벨은 羊 치는 者였고, 가인은 땅을 耕作하는 者였다.

4:3 歲月이 흘러 가인이 땅의 열매 가운데서 여호와께 祭物을 바쳤고,

4:4 아벨도 自己 羊 떼의 첫 새끼와 그 기름을 바쳤다.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의 祭物은 받으셨으나,

4:5 가인과 그의 祭物은 받지 않으시므로 가인이 매우 화가 나서 그의 얼굴을 떨어뜨렸다.

4:6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시기를 "네가 왜 화를 내며 왜 네 얼굴을 떨어뜨렸느냐?

4:7 네가 善을 行하였으면 왜 얼굴을 들지 못하겠느냐? 그러나 네가 善을 行하지 않으면 罪가 문 앞에 도사리고 있을 것이다. 罪의 所願은 네게 있으나 너는 그것을 다스려야 한다." 하셨다.

4:8 가인이 自己 同生 아벨에게 말하였다. "우리가 들로 가자." 그들이 들에 있을 때 가인이 自己 同生 아벨을 對敵하여 일어나 그를 쳐 죽였다.

4:9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"네 同生 아벨이 어디 있느냐?" 라고 물으시자, 가인이 對答하기를 "모릅니다. 제가 제 同生을 지키는 사람입니까?" 라고 말하였다.

4:10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. "네가 무엇을 하였느냐? 네 同生의 피 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부르짖고 있다.

4:11 땅이 그 입을 벌려 네 손으로부터 네 同生의 피를 받았으니, 이제 너는 땅에서 詛呪를 받을 것이다.

4:12 네가 땅을 耕作하더라도 다시는 땅이 그 效力을 네게 나타내지 않을 것이며, 너는 땅에서 避하며 떠도는 者가 될 것이다."

4:13 가인이 여호와께 말하기를 "저의 刑罰이 제게 너무 무겁습니다.

4:14 보소서, 오늘 主께서 저를 地面에서 쫓아내시고, 제가 主님의 얼굴을 뵙지 못하게 되면, 저는 땅에서 避하며 떠도는 者가 될 것이며 저를 만나는 者마다 저를 죽이려고 할 것입니다." 하니,

4:15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시기를 "그렇지 않다. 누구든지 가인을 죽이는 자는 일곱 倍로 罰을 받을 것이다." 하시고, 가인에게 票를 주셔서 누구든지 그를 만나는 사람이 죽이지 못하게 하셨다.

4:16 가인이 여호와 앞에서 나와 에덴의 東쪽 놋 땅에서 살았다.

4:17 가인이 아내와 同寢하니 아내가 姙娠하여 에녹을 낳았으며, 城邑을 세우고 그 城邑의 이름을 自己 아들의 이름을 따라 에녹이라고 불렀다.

4:18 에녹에게서 이랏이 태어났고,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았고,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았고,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다.

4:19 라멕이 두 아내를 두었는데 하나의 이름은 아다이고, 다른 하나의 이름은 씰라였다.

4:20 아다는 야발을 낳았는데, 그는 帳幕에 살면서 家畜을 치는 자의 祖上이 되었고,

4:21 그 아우의 이름은 유발인데, 그는 竪琴과 퉁소를 다루는 모든 자의 祖上이 되었다.

4:22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는데, 그는 놋과 쇠를 연마하여 各種 器具를 만드는 者였고, 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였다.

4:23 라멕이 自己 아내들에게 말했다. "아다와 씰라여, 내 소리를 들어라. 라멕의 아내들이여, 내 말에 귀를 기울여라. 나의 傷處 때문에 내가 사람을 죽였고, 나의 傷함 때문에 내가 少年을 죽였다.

4:24 가인에게 罰이 칠 倍라면, 라멕에게는 罰이 七十七 倍이다."

4:25 아담이 自己 아내와 다시 同寢하니 아내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고 불렀는데, 그것은 "가인이 아벨을 죽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내게 아벨 代身에 다른 씨를 주셨다." 라고 말했기 때문이었다.

4:26 셋에게도 아들이 태어났는데 그 이름을 에노스라고 불렀고 그때부터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始作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