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:1 장로인 나는 택하심을 받은 부녀와 그 자녀들에게 편지를 쓴다. 내가 참으로 너희를 사랑하며, 나뿐 아니라 진리를 아는 모든 이들이 그러하니,

1:2 이는 우리 안에 지금 머물러 있고, 또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을 진리 때문이다.

1:3 하나님 아버지와 아버지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오는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을 것이다.

1:4 너희 자녀들 가운데 우리가 아버지께 받은 계명대로 진리 안에서 행하는 자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내가 매우 기뻐하였다.

1:5 부녀여 이제 내가 네게 요청하는 것은 내가 새 계명을 네게 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것이니,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는 것이다.

1:6 사랑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분의 계명을 따라 행하는 것이고, 계명은 이것이니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대로 그 가운데서 행하는 것이다.

1:7 미혹하는 자들이 세상에 많이 나왔으니,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부인하는 자들이다.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이며 적그리스도이다.

1:8 너희는 자신을 돌아보아 우리가 수고하여 이루어 놓은 것들을 잃지 말고, 온전한 상을 받도록 하여라.

1:9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않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나 그 교훈 안에 거하는 자, 이런 자는 아버지와 또 아들을 모시고 있다.

1:10 누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면 그를 집 안으로 들이지도 말고 그에게 인사도 하지 마라.

1:11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의 악한 일에 참여하는 것이다.

1:12 내가 너희에게 쓸 것이 많으나, 종이와 먹으로 쓰기를 원하지 않는다. 내가 너희에게 가서 얼굴을 마주 보고말하게 되기를 희망하니, 이는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.

1:13 택하심을 받은 너희 자매의 자녀들이 네게 문안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