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:1 그러고 나서 천사는 생명수가 흐르는 강을 내게 보여주었습니다. 수정처럼 맑은 그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흘러 나와서

22:2 그 도성의 넓은 거리 한가운데를 흐르고 있었습니다. 그 강의 양쪽 언덕에는 열두 종류의 열매를 맺는 생명나무가 달마다 새 열매를 맺고 있었고, 그 나뭇잎은 온 세계의 민족들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.

22:3 도시 안에는 이제 더 이상 저주받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.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거기에 있고 그분의 종들이 그분께 예배를 드리고 있기 때문입니다.

22:4 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직접 뵙게 될 것이며 하나님의 이름이 그들의 이마에 새겨질 것입니다.

22:5 이제 그곳에는 밤이 없을 것이며 등불이나 태양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. 주 하나님께서 그들의 빛이 되시기 때문입니다. 주 하나님께서 그들의 빛이 되시기 때문입니다. 그들은 거기서 영원토록 왕처럼 살 것입니다.

22:6 그 천사가 또 내게 이렇게 말하였습니다. "장차 일어날 일을 예언자들에게 일러주시던 주께서는 이제까지 네가 본 일이 곧 일어난다는 것을 알리려고 그분의 천사를 네게 보내신 것이다. '보라! 내가 속히 오겠다'고 하신 주님의 말씀은 확실하고 참되다. 이 일을 믿고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예언을 지키는 사람은 행복하다."

22:7 (6절에 포함되어 있음)

22:8 이 모든 일을 보고 들은 나 요한은 이것을 보여준 천사의 발 앞에 엎드려 그에게 경배하려고 하였습니다.

22:9 그러자 천사는 다시 전과 같이 거절하면서 이렇게 말하였습니다. "안 된다. 이러지 말라. 나 역시 너나 네 형제인 예언자들이나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말씀을 지키는 모든 사람들과 똑같이 예수의 종일 뿐이다. 다만 하나님만을 경배하라."

22:10 그리고 천사는 내게 다음과 같이 지시하였습니다. "네가 기록한 것을 봉인하지 말라. 그 일이 실현될 때가 가까워졌다.

22:11 그때가 오면 악한 일을 저지르는 자는 더욱더 악한 일을 행하고 더러운 자는 더욱더 더러워질 것이다. 그러나 올바른 사람은 더욱더 올바른 행동을 하고 거룩한 자는 더욱더 거룩하게 될 것이다."

22:12 그때 주께서 말씀하셨습니다. "보라, 내가 속히 가겠다. 나는 너희 한 사람 한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기 위하여 상을 가지고 가겠다.

22: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, 처음과 마지막이요, 시작과 끝이다.

22:14 그 도시의 성문으로 들어갈 자격과 생명나무 열매를 먹을 권리를 얻으려고 자기 예복을 깨끗이 빨아 간수하는 사람은 행복하다.

22:15 성밖에는 하나님을 떠난 자와 마술사, 부도덕한 자와 살인자, 우상 숭배자와 거짓말을 밥먹듯 하고 또 거기에 귀기울이는 모든 자들이 우글거리고 있다.

22:16 나 예수는 이 모든 것을 교회에 알리려고 천사를 네게 보냈다. 나는 다윗의 뿌리이며 그의 자손이다. 나는 빛나는 새벽별이다."

22:17 성령과 신부가 '오소서!'하고 말씀하십니다. 이 말을 들은 사람들도 같이 '오시옵소서'하고 외치십시오. 목마른 사람들은 누구든지 와서 생명의 물을 거저 마시십시오.

22:18 나는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엄숙히 말합니다. 만일 누구든지 여기에 기록된 것에다 어느 하나라도 덧붙이는 사람이 있으면 하나님께서 그에게 이 책에 기록된 재난을 내리실 것입니다.

22:19 또 만일 누구든지 이 예언의 말씀에서 어느 하나라도 떼어 내버리면 하나님께서는 그에게서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을 권리와 그 거룩한 도시에 들어갈 자격을 거두어 버리실 것입니다.

22:20 이 모든 것들을 계시하신 분께서 분명히 선언하십니다. "그렇다, 내가 속히 가겠다." 아멘.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!

22:2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이 여러분 모두에게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. 아멘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