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0:1 나는 또 하나의 힘센 천사가 구름에 싸여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. 그의 머리 위에는 무지개가 뜨고 얼굴은 태양처럼 빛났으며 발은 불과 같이 번쩍였습니다.

10:2 그 천사의 손에는 펼쳐진 작은 두루마리가 들려 있었습니다. 그 천사가 오른발로는 바다를 밟고 왼발로는 땅을 밟고 서서

10:3 마치 사자가 으르렁거리는 것 같은 큰소리로 외치자 일곱 천둥이 요란한 소리로 거기에 대답하였습니다.

10:4 내가 천둥이 하는 말을 기록하려고 할 때였습니다. 하늘에서 한 음성이 내게 들려 왔습니다. "그것을 기록하지 말라. 그들의 말을 알리면 안 된다."

10:5 그 바다와 땅에 발을 디디고 선 힘센 천사가 오른손을 하늘 높이 쳐들고

10:6 하늘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과, 땅과 거기에 가득찬 모든 것과 바다와 그 속에 살고 있는 모든 것을 창조하신 영원히 살아 계신 분을 두고 이렇게 맹세하였습니다. "이제 더 이상 미루지 않을 것이다.

10:7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는 하나님의 종인 예언자들을 통해서 일러 주신 이래로 오랜 세월 동안 비밀로 덮어 두셨던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이 드디어 실행될 것이다."

10:8 그러자 다시 하늘에서 들려 오는 그 음성이 내게 말씀하셨습니다. "너는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힘센 천사에게 가서 그 두루마리를 받으라."

10:9 그래서 나는 그 천사에게 가서 두루마리를 달라고 하였습니다. 그러자 그가 말하였습니다. "이것을 받아먹으라. 처음에는 꿀처럼 달겠지만 먹고 난 다음 뱃속에서는 쓰디 쓸 것이다."

10:10 나는 그의 손에서 두루마리를 받아먹었습니다. 그러자 그가 말한 대로 입에서는 꿀같이 달았으나 먹은 후에는 써서 배가 무척 아팠습니다.

10:11 그때 음성이 들려 왔습니다. "너는 앞으로 더 많은 사람과 나라와 족속과 왕들에게 예언해야 한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