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:1 교회의 장로인 나 요한은 하나님의 사람이 된 사랑하는 부인과 그 자녀들에게 이 편지를 씁니다. 나는 여러분을 진정으로 사랑합니다. 나뿐만 아니라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여러분을 사랑합니다.

1:2 우리 마음속에 항상 자리잡고 있는 진리가 우리를 하나로 묶어 놓기 때문입니다.

1:3 아버지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리와 사랑과 함께 크신 자비와 넘치는 평화를 우리에게 내리시길 빕니다.

1:4 그리스도의 가르치심을 지키라 부인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진리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매우 기뻤습니다.

1:5 사랑하는 부인이여, 나는 여기서 다시 한 번 그대에게 깨우쳐 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.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.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우리에게 주신 옛 계명입니다.

1:6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다면 하나님께서 명령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기쁜 마음으로 순종해야 할 것입니다. 그러니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우리에게 명령하신 대로 서로 사랑 하십시오.

1:7 거짓 지도자들을 주의하십시오. 수많은 거짓 지도자들이 사방에서 활개 치고 있습니다.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같은 몸을 가진 사람으로 이 땅에 오셨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. 그들은 진리를 거역하며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들입니다.

1:8 그들과 같은 인간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. 그래서 여러분이 지금까지 상을 얻으려고 애쓴 그 수고가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하십시오. 그래야 주께서 주실 큰 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1:9 만일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흘려 버리고 다른 길로 빠져 방황한다면 여러분은 하나님을 모시지 못합니다. 그러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잘 따른다면 여러분은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을 다 같이 모실 수 있게 됩니다.

1:10 만일 누가 여러분을 찾아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아닌 것을 가르치려 하거든 그 사람을 집에 들여놓지 마십시오. 그리고 그를 격려하는 따위의 일도 하지 마십시오.

1:11 만일 여러분이 그런 자와 어울린다면 여러분도 그 악한 일에 가담하는 자가 됩니다.

1:12 아직도 여러분에게 하고 싶은 말이 너무도 많습니다. 그러나 편지로는 더 이상 쓰지 않겠습니다. 여러분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싶기 때문입니다.

1:13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당신 자매의 자녀들이 당신에게 문안합니다.